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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 높이는 방법 알아보기

by PPNN 2021. 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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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 높이는 방법

구글 SEO 높이는 방법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 이해하기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는 웹페이지를 요약한 태그입니다.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는 타이틀 태그와 달리 한두개 정도의 짧은 문장을 사용해 웹페이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 제목과 URL 아래에서 메타 디스크립션 내용이 표시됩니다. 타이틀 태그와 마찬가지로 웹페이지 정보를 수집하는 검색엔진에 웹페이지 주제에 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검색자에게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므로 검색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페이지 내용과 전혀 다른 메타 디스크립션을 쓰거나 모든 페이지에 중복되는 메타 디스크립션을 적용해서는 안 됩니다. 각 페이지에 맞는 설명을 디스크립션으로 넣고 주요 키워드를 포함해서 검색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스크립션을 할 때 키워드로만 채우는 것이 피합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한글 기준으로 77자, 영어 기준으로 160자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이 내용이 너무 길면 뒷부분이 잘리게 됩니다. 따라서 적정한 길이의 디스크립션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에는 타깃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웹페이지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메타 디스크립션에는 중요한 타킷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구글은 메타 디스크립션에 검색어가 포함되어 있으면 굵은 글씨로 강조해줍니다. 따라서 클릭률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에 본문의 내용을 잘 요약해야 합니다. 검색 사용자는 디스크립션에 들어있는 내용을 보고 웹사이트 방문을 할지 정합니다. 따라서 페이지의 핵심을 잘 요약해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관련성이 없는 메타 디스크립션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만족도는 하락하고 클릭률과 SEO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을 사용할 때 Call to Action이 잘 이뤄지는지 살펴야 합니다. CTA는 사용자에게 어떤 약션을 유도하는 문구를 말합니다. '더 알아보세요', '배울 수 있습니다'과 같이 행동을 유도하는 단어를 사용해서 관심과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대체 텍스트 이해하기

이미지 대체 텍스트는 이미지가 표시되지 못하는 환경에서 이미지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시각 장애를 가진 검색자에게 TTS를 사용해서 이미지 내용을 전달하거나 인터넷이 느려서 로딩이 잘 안 될 때 검색 사용자에게 이미지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대체 텍스트를 사용하면 이미지 정보를 검색엔진에 전달해서 SEO 점수가 높아집니다. 검색엔진 상위 랭킹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니지만 SEO에서 보다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꼭 이미지 대체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미지 검색에서 이미지가 더 많이 노출되기를 원한다면 이미지 대체 텍스트를 넣어합니다. img 태그 안에 alt 속성안에 텍스트를 적어주면 됩니다.  이미지 대체 텍스트에 타깃 키워드를 포함하면서 해당 이미지 정보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쓰는 것이 SEO에서 좋은 점수를 받습니다. 

 

오픈 그래프 알아보기

오픈 그래프는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사용자의 데이터 그리고 웹사이트를 결합하는 기능입니다. 웹페이지 링크를 공유할 때 소셜 미디어에 해당 웹사이트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HTML 문서의 메타 정보를 쉽게 표시하기 위한 기능으로 링크를 넣을 때 미리보기에 나오는 제목, 설명, 이미지 등을 정하는 역할을 오픈 그래프가 합니다. 오픈 그래프를 설정하지 않으면 크롤러는 자동으로 웹사이트의 제목, 내용, 대표이미지를 정합니다. 하지만 크롤러가 100% 정보 의미를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픈 그래프와 메타 태그를 이용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직접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픈 그래프 태그는 head 태그 사이에 넣습니다. og:title은 제목, og:description은 설명글 og:image는 대표이미지 정보입니다. 메타 태그에서 og가 붙은 것이 오픈 그래프입니다. 

 

트워터 카드 사용하기

트위터 카드는 140자까지 쓸 수 있는 트위터의 제약을 확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트위트 안에서 링크를 공유할 때 그 링크에 대한 추가적인 글과 이미지를 미리보기처럼 보여줍니다. 트위터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웹 페이지에 메타 태그를 등록해야 합니다. 트위터에 웹 페이지 링크가 공유되었을 때 트위터 카드에 사용할 정보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트위터에 블로그 글을 공유하거나 다른 링크의 글을 공유해 콘텐츠 마케팅을 할 때는 트위터 카드를 사용해서 최적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twitter:title은 제목이고 twitter:description은 설명글입니다. 메타 태그안에 twitter가 붙은 것이 트위터 카드와 관계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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